우연히 핸드폰 구글 캘린더를 만지다 구글리마인더(알리미)를 발견하고는 정말 잘 사용하고 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데스크탑에서 입력과 확인이 안된다는 점이랄까...
왜 데스크탑에선 안될까.. 검색해보니 우리나라 사이트에는 별 자료가 없고 외국자료에서는 데스크탑에서도 된다고 나온다.
그런데 구글캘린더 들어가보면 리마인더에 대한 설정이 전혀 없다. 뭐지?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서비스 안하는 건가.
드디어 오늘 답을 찾았다. 원인은 데탑에서 Todo 서비스와 스위치 형식으로 되어있어서였다.
https://support.google.com/calendar/answer/6285327?co=GENIE.Platform%3DDesktop&hl=ko
(위 링크 문제해결-알림이 표시되지 않음 참조)
데탑에서 알림서비스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캘린더 좌측 할일목록 우측의 아래삼각형을 누른다
(2) 알림으로 전환 선택
(3) 그러면 캘린더에 '알림' 이라는 캘린더가 만들어지고 핸드폰에서 입력한 리마인더가 캘린더에 나타나게 된다. 물론 데스탑에서 직접 리마인더를 입력할 수도 있다. 일정 만들듯이 캘린더 위를 클릭하면 ' 일정 | 알림 ' 이라고 나오는데 알림을 누르고 작성하면 된다.
'Free Not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디어 타오바오에 발을 들이다. (0) | 2017.05.25 |
---|---|
대통령이 바뀌었다. (0) | 2017.05.11 |
환자분이 선물해주신 클래식음악전집 (0) | 2016.03.01 |
windows10 search 인덱서 문제 (4) | 2016.01.07 |
워드프레스 매일 백업하기 (0) | 2015.12.22 |